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투비 (이하 '회사')는 이용자님의 개인정보[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 이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법령, 지침, 고시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어복황제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으며, 수집·이용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1. 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각 보유기간이 경과하더라도 법령상 보존의무가 있는 정보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보유합니다.
      분류 수집대상 수집시기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정보항목 정보보유기간
      회원정보 회원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이용 및 상담관리 휴대전화번호 인증 아이디(전자우편주소), 성명,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회원탈퇴시까지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연령확인 생년월일
      카카오톡ID, 페이스북ID, 네이버ID,애플ID 등 타서비스를 이용한 회원가입 회원제 서비스이용 및 휴대전화번호 인증 회원가입성명, 전자우편주소(선택), 휴대전화번호
      서비스이용 (필수)
      서비스 부정사용 방지 및 계정 복원요청 대응 성명, 부정이용기록, 기기고유번호(IMEI),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회원탈퇴 후 30일까지
      현금영수증 발급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요금결제, 정산완료시까지
      생성정보 회원 서비스이용, 사업처리과정 후기 작성 등 서비스 이용 및 부정거래 기록확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불량이용기록, 통신사정보, OS정보 및 기기정보(디바이스ID, 결제기록, 브라우저 정보, 이용컨텐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플랫폼 구분에 따른 OS, 사용된 신용카드 정보, 관심지역 3개월
      민감정보 회원/비회원 상품예약 낚시어선 출입항 신고, 본인 확인, 승선자명부 제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활동 지문 마지막 승선일(지문에 의한 본인 확인일)로부터 2년
      승선자명부 정보 회원/비회원 상품예약 낚시어선 출입항 신고, 본인 확인, 승선자명부 제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활동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비상연락처 마지막 승선일로 부터 2년
      예약 및 구매 정보 회원/비회원 상품예약(필수) 예약서비스 이용 및 상담 예약자명,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IP Address, 위치정보, 거주지역, 신용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계좌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5년
      취소 환불요청자 취소환불(필수) 취소, 환불요청에 따른 대금지급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기타 회원/비회원 서비스이용(필수) 이벤트 중복 참여 확인 및 맞춤형 광고, 맞춤형 혜택 및 서비스 정보 제공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ADID/IDFA(광고식별자),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cookie) 마케팅 정보 안내를 위한 목적으로 1년 보관 이벤트 진행관련 안내 및 당첨자 선정을 위해 최대 1년 보관(이벤트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
    2. (2) 회원은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2.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편리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 중 일부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1. 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어복황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고지하겠습니다.
    2. ⑵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등 전자적형태로 보관하겠습니다.
    3. ⑶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케이에스넷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등을 통한 결제처리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NICE평가정보 주식회사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 서비스 전자상거래 상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분쟁처리 기록 3년간 보관
      SK브로드밴드 예약 정보의 SMS발신 서비스 SMS발신 서비스 종료시까지 보유
  3.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정보를 탈퇴시까지 보유하며, 탈퇴하지 않더라도 1년 이상 미접속시 폐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⑴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⑵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⑶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⑷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⑸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6. ⑹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7. (7) 접속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
    8. (8)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4. 4.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개인정보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동안 별도의 DB로 분리하여(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⑵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1. ⑴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목적 범위를 넘어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2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품 구매 서비스 제공 업체로 회원님의 개인정보제공(제3자 제공)을 하는 경우 관련법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회원님에게 안내하고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2. ⑷ 서비스 이용 시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아래의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 제공업체 이벤트 당첨자 해피콜 이름, 전화번호,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
      어복황제 상품예약 및 구매 서비스 제공업체 (업주) 어복황제 상품예약 및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서비스 제공, 확인, 이용자 정보 확인) 예약 또는 구매한 서비스의 이용자 정보(예약자 이름, 휴대폰 번호, 거주지역, 예약번호, 예약한 업체명, 예약한 상품명, 결제금액) 상품예약 구매 서비스 제공 완료 후 6개월
      승선 업체 낚시 관리 및 육성법에 따른 승선자 명부 제출 및 본인 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비상연락처, 지문 승선한 날로부터 3개월(단, 지문은 6개월)
      해양수산부 낚시어선 출입항 신고 및 승선자명부 제출에 관한 업무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활동에 관한 업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비상연락처 (지문) 국민의 신분증명 및 의무행정 안전부 고시 제2017-1호, 2017.7.26 타법개정,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개인정보 파일 보호기간 책정 기준표에 의한 “낚시海 시스템 연계”에 관한 기록보관 : 준영구
    3. (5)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공공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 사고 발생시 지문대조를 통한 신원확인 등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이 경우에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6. 6.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회사가 운영하는 어복황제에서는 회원 외에 비회원은 상품예약 및 구매를 하실 수 없습니다. 단, 비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는 해당 서비스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7.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를 수집합니다.
    2. (2)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회사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거나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3. (3)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4. ⑴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8. 쿠키의 운영 및 거부
    1. (1) 회사는 이용자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어복황제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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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9.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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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이용기간
      이용자의 웹사이트/앱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이용자의 웹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 서비스 제공 수집일로부터 1년
  10. 10. 회원 권리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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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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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2. 1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 소속 : IT사업본부 본부장
    성명 : 권태영***
    연락처 : 1566-2996
    이메일 : help@to-be.kr
  13. 13. 개인정보침해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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